행사
2020-12-23
성과와 과제 " 토론회 개최
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는 지난 12월 11일,
「직장 내 성희롱 피해자 법률·동행 지원사업」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방역수칙 준수 하에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되었고,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시민들과 유관기관에 송출되었습니다.
법무법인 위민 안지희 변호사의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법률지원 개관을 기조 발제로 하여
(사)서울여성노동자회 황현숙 부회장, (사)여성노동법률지원센터 이슬아 노무사, 한국성폭력위기센터 조소연 사무국장이
직장 내 성희롱 피해자 법률‧동행 지원사업의 현황과 제언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이어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박선영 선임연구위원과 권수현 여성학자가 참여한 가운데,
직장 내 성희롱 피해자 법률‧동행 지원사업의 성과와 과제에 대한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부대행사로는 직장 내 성희롱 예방을 주제로 한 신규자료 7건이 센터 아카이브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동시에 서울 소재 유관기관 88곳에 책자로도 배포하여 실무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날 토론회의 동시접속자 수는 106명, 12월 28일 기준 조회수는 585회로 집계되었습니다.
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사업 수행기관을 포함한 직장 내 성희롱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사업 발전과 정책 개선의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나아가, 직장 내 성희롱 피해자 법률지원의 서울형 선도모델인
위드유「직장 내 성희롱 피해자 법률·동행 지원사업」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정책 개선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센터는 토론회 후속 작업으로
사업 참여기관의 인터뷰 등을 담아 「직장 내 성희롱 피해자 법률·동행 지원사업」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2021년 1월, 센터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