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2021-07-01
지난 6월 30일, 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이하 ‘위드유센터’)와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성희롱·성폭력 근절 종합지원센터(이하 ‘종합지원센터’)의 업무 협의 간담회가 위드유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종합지원센터는 전국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피해자 관점의 상담, 조직문화개선 컨설팅 및 사건처리지원단 운영으로 피해자 지원체계 강화와 재발 방지를 하고 있는 곳으로, 위드유센터 설립 직후부터 간담회 등을 통하여 꾸준히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위드유센터 설립 1주년을 맞아 각 센터에서 진행 중인 컨설팅 및 상담 등 사업 연계, 협업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2018년 미투운동 이후 종합지원센터에서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성희롱·성폭력 방지 및 대응 컨설팅’과 지난해부터 위드유센터에서 3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 대상으로 진행 중인 ‘조직문화 개선 컨설팅’의 절차, 내용, 방법 등의 공유를 통해 상호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상담을 통한 사건 처리 지원 방향을 공유하여 각 기관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연계·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종합지원센터, 위드유센터 모두 개소한 지 그리 오랜 시간이 지나진 않았지만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피해자를 지원하고 사건발생기관의 올바른 사건 처리를 도모한다는 공통분모가 있어 든든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향후 두 센터 간 협업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